Python을 이용한 TensorFlow 사용하기

Google Brain Team이 기계 학습 연구를 가속화하고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TensorFlow를 오픈 소스화하여 https://www.tensorflow.org/ 에 소개했다.

TensorFlow™ 는 데이터 흐름 그래프를 사용한 수치 계산을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이다. 그래프의 노드는 수학 연산을 나타내고 그래프 가장 자리는 이들 사이에서 전달되는 다차원 데이터 배열 (Tensor)을 나타낸다. 유연한 아키텍처는 단일 API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서버 또는 모바일 장치의 하나 이상의 CPU 또는 GPU에 계산을 배포할 수 있다.

1. TensorFlow 설치

아래 URI를 클릭하면 OS 별 TensorFlow 설치 방법이 나온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최신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번역된 한글로 읽어도 큰 무리가 없다.

TensorFlow Python API는 Python 2.7 및 Python 3.3+를 지원한다.

* 설치: https://www.tensorflow.org/get_started/os_setup

2. TensorFlow 라이브러리와 Python을 이용한 TensorFlow 사용하기

TensorFlow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예제를 통해 TensorFlow 사용법을 알게 한다. TensorFlow와 Python을 설치했다면 아래 웹 페이지에서 예제를 통해 TensorFlow을 배워보기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acOS가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 데이터 복구 또는 백업 방법

C++로 프로그래밍할 때 인자 또는 리턴 값으로 std::vector 등 STL 데이터 타입 처리하는 좋은 방법

Git 저장소를 병합하는 방법(How to merge repositories in Git)